취업 꿀팁/Big3 취업꿀팁

<컨설팅회사 취업> 핏 인터뷰 (fit interview) 주요 질문과 체크리스트

이커리어 2018. 1. 17. 11:22

컨설팅회사 입사를 위해 케이스 인터뷰와 더불어 중요도가 높은 인터뷰 유형으로 핏 인터뷰 (fit interview)가 있습니다.



이러한 핏인터뷰(fit interview)의 목적은 지원자의 답변의 내용과 함께 personal impact, presence, communication skill에 대해 평가하여 컨설턴트로서의 fit과 해당 회사와의 fit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케이스 인터뷰와 비교해 소홀히 준비하시기도 하지만, 


실제 컨설턴트들과 이야기하다보면 핏인터뷰(fit interview)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강조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을 만큼


핏인터뷰(fit interview)를 매우 신중하게 그리고 깊이있게 준비해야 합니다. 



핏인터뷰(Fit interview)에서 특히 중요하게 다뤄지는 주요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컨설턴트가 되고 싶은 이유



- 컨설팅 회사로의 이직 이유 (경력직 대상)



- 왜 우리 회사인가



- 왜 당신을 뽑아야 하는가



- 커리어 목표 (career goal)이 무엇이며 어떤 경로 (path)로 이를 달성할 계획인가?




답변 내용을 준비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체크하시면 좋습니다.




- 구체적이고 현실성이 느껴지는가?



- 간결하면서도 이해하기 쉬운가?



- 깊이있는 고민을 거쳐 나온 답변으로 느껴지는가?



- 분명하고 선명한 생각이 정립되어 있는가?



- 내용이나 표현이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화되는가?




막상 하나의 질문과 답변에 위와 같은 기준을 적용해 보면


좋은 답변을 준비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과


따라서 핏인터뷰(fit interview)를 통해서 변별력있게 지원자를 평가할 수 있겠다라는 점을 이해하게 됩니다. 



미리 고민하시고 주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어


빈틈없이 단단한 핏인터뷰(fit interview) 답변을 준비해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채용 정보를 알고싶다면 (주)이커리어의 Big3 무료 사전상담을 이용해보세요!




저작물의 무단 전재, 재배포, 변경 또는 2차 저작을 금하며 위반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주) 이커리어 All rights reserved (www.ecare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