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펌 취업 :: Why McKinsey? - 맥킨지의 Mission and Values
' Why BCG? '
' Why McKinsey? '
' Why Bain? '
위와 같은 질문은
컨설팅펌 취업을 준비하신다면 필수적으로 고민해야 하는 질문입니다.
이는, 왜 우리회사를 선택했는지에 대한 일종의 지원동기 질문인데요,
컨설팅 회사들도 다른 회사들처럼 채용시
지원자가 자신들의 회사에 높을 열정을 가지고 지원해주길 희망합니다.
또한 케이스인터뷰에 앞서
에세이(essay), 핏인터뷰(fit interview) 등으로
자신의 회사에 대해서 무엇을 알고 있는지
어떤 부분에서 우리회사에 끌렸는지 등을 물어봅니다.
따라서 컨설팅펌으로 입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소위 Big3, MBB라고 불리는 맥킨지, BCG, 베인 각 컨설팅펌별 특징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계셔야겠죠?
이번 글에서는 맥킨지의 Mission과 Valu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처: 맥킨지홈페이지)
맥킨지의 미션은 크게 두가지 부분으로 나눠 볼 수 있는데요 :)
첫째, 고객사가 차별화 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주목할만한 성과 개선을 달성할수 있도록 돕는것
둘째, 비범한 인재들을 모아 성장시키며,
자극하고 유지 시킬수 있는 위대한 기업을 만드는것 입니다.
Vlaue는 아래와 같은 세가지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Adhere to the highest professional standards - 가장 높은 수준의 전문가적 기준을 고수
- put client interests ahead of the firm's
고객사의 이익을 자사의 이익에 우선함
- observe high ethical standards
가장 높은 수준의 윤리적 기준을 준수
- preserve client confidences
고객사 비밀 엄수
- maintain an independent perspective
독립적인 관점 유지
- manage client and firm resources cost-effectively
고객사와 자사의 자원을 비용효율적으로 관리
Improve our clients' performance significantly - 고객사의 성과를 두드러지게 개선
- follow the top-management approach
최고경영진 관점의 접근방법을 따름
- use our global network to deliver the best of the firm to all clients
모든 고객사에게 최상의 결과물을 전달하기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
- bring innovations in management practice to clients
고객사의 경영 방식에 혁신을 제공
- build client capabilities to sustain improvement
개선을 유지하기 위해 고객사 역량을 구축
- build enduring relationships based on trust
신뢰에 기반한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
Create an unrivaled environment for exceptional people - 비범한 인재들을 위한 최상의 환경을 조성
- be nonhierarchical and inclusive
비계층적이고 포괄적인 문화 지향
- sustain a caring meritocracy
신중한 능력주의
- develop one another through apprenticeship and mentoring
양성기간과 멘토링을 통한 성장
- uphold the obligation to dissent
반대의 의무를 지지
- govern ourselves as a "one firm" partnership
'하나의 회사'로서의 파트너십에 기반하여 운영
어떻게 보면 당연하게 여겨질 수 있는 이야기들이지만
Mission과 Value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몇가지 중요한 의미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선 고객사(외부)와 자사(내부)의 이슈에 대한 단순하고 명확한 판단기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에 대해서는 차별화, 지속 가능, 두드러진 성과개선 의 세가지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프로젝트의 결과가 성공적인지를 판단할 수 있도록 해주며,
자사에 대해서는 특별한 인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업인가를
위대한 기업의 기준으로 명확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미션과 밸류 두부분에서 모두 고객사를 자사보다 우선적으로 고려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가장 높은 기준을 지향한다는 것입니다.
Exceptional, highest, significantly, unrivaled 등 최상급의 수식어들을 사용하여
업계 가장 높은 수준의 평판을 지향하는 맥킨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맥킨지의 mission과 value의 큰 특징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물의 무단 전재, 재배포, 변경 또는 2차 저작을 금하며 위반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