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컨설팅 대표 브랜드 이커리어] 면접 컨설팅 진행 케이스 :: 국민건강보험공단 진행사례
- 간호사로 일한 경력이 있던 분입니다.
- 간호사를 하다가 퇴직한 지 2년 정도 되었고, 다른 회사에 입사 후 6개월 정도 사무직 업무를 하셨던 분입니다.
- 업무의 연속성이 없고, 간호사를 그만둔 이유를 설명하기 쉽지 않았던 분입니다.
- 현재 재직 중인 상황이라, 지원동기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역시 힘들어하셨던 분입니다.
- 이전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면접을 본 적이 있는데, 충분한 답변을 하지 못해 탈락하셨던 분입니다.
- 의사소통 능력이 굉장히 뛰어나지만, 본인의 잠재력을 표현할 논리가 마련되어 있지 않았던 분입니다.
- 일반적인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요양직 직원에게서 볼 수 있는 따뜻한 이미지보다는, 샤프하고 말을 똑 부러지게 하는 스마트한 인상을 갖고 계셨던 분입니다.
- 다른 곳으로 이직했던 이유에 대한 답변을 충분히 마련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 업무적인 연속성이 없는 부분에 대한 답변 역시, 논리성을 갖춘 문장으로 마련해드렸습니다.
- 현재 재직 중인 상황임에도 건보 요양직에 지원한 동기에 대해 충분히 매력적으로 보여질 수 있는 답변을 마련하였습니다.
- 지원자분이 가지고 계신 잠재력을 뒷받침할 수 있는 논리를 마련하고, 이를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 본인이 가진 샤프하고 스마트한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하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요양직에 적합한 사람이라는 점을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요양직 지원자들이 대부분 가지고 있는 봉사경험이 유독 부족하셨기 때문에, 봉사경험이 전무한 이유와 요양직에 어떤 계기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