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in and Company 채용 대비, 베인 취업 준비 방법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인 Mckinsey & Company(맥킨지), BCG(비씨지, The Boston Consulting Group), Bain(베인, Bain & Company)은 빅3 컨설팅(Big3 Consulting) 회사라고 불리웁니다.
Bain Culture라고 불리울 만큼 강한 유대감을 자랑하는 Bain & Company 입사준비를 하기 위하여, Bain 채용 대비 취업준비 방법을 알아봅시다.
베인은 1973년에 컨설턴트는 고객에게 단순한 보고서가 아닌 결과를 제공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이후 거의 모든 업계를 망라한 4,600여개 기업들과 일하며 전략, 운영, 인수, 합병, 기술, 조직 등 경영진의 중요한 의사결정을 지원해 왔습니다. 베인에서는 고객의 결과가 우리의 성공이라고 여기며, 전세계 5,000여 직원들이 하나의 팀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1) Resume와 Essay 제출이 가장 중요한 첫단계입니다.
베인은 국내외 최고의 경영대학원과 대학교에서 인재를 채용하며, 좋은 경력의 인재들도 환영합니다. 베인이 찾는 인재는 우수한 학업 성적, 지적 호기심, 확고한 업무윤리, 우수한 팀 기술을 갖춰야 합니다. 베인에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치밀한 논리적 분석능력과 함께 다른 사람들과 팀을 이뤄 일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2) 케이스 인터뷰(Case Interview)와 핏 인터뷰(Fit Interview)
케이스 인터뷰는 익숙하지 않은 사업에 대해 창조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하는 면접 유형입니다. 면접관이 케이스 인터뷰 문제를 내면, 지원자는 활용 가능한 사실(Facts)을 사용하여 생각을 정리한 후 구성하여 짧은 시간에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케이스 인터뷰에서는 면접관의 문제를 잘 듣고 본인의 질문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으며, 구조를 짜고 창조적인 답안을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견을 종합하고 분석하여 결론을 도출합니다.
핏 인터뷰는 보통 레주메를 기반으로 한 인성 및 역량 면접으로, 서류에 기반하여 다양한 질문이 나올 수 있으니 잘 준비해야 합니다.
저작물의 무단 전재, 재배포, 변경 또는 2차 저작을 금하며 위반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 ▼▼